경과원, AI·빅데이터 기반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한국바이오협회 등 4개 교육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바이오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추진

등록 2024.05.23 13:34수정 2024.05.23 13:3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3일 광교 바이오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학교, 동국대학교(일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도 내 바이오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 빅데이터 등 미래기술 기반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반이오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해 바이오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경과원은 23일 광교 바이오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학교, 동국대학교(일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과원은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장 및 실습 공간 등을 구축하고, ▲바이오 제품 분석기술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 공정 개발 인력 양성 ▲바이오 제품 인허가 전문가 양성 ▲바이오(유전체) 데이터 분석 과정을 운영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AI 솔루션 개발 교육을 제공하며, 아주대학교와 동국대학교(일산)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 12월까지로, 바이오 기업 구직(예정)자 및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구직(예정)자 140명, 재직자 360명 포함 총 500명의 신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장은 "바이오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첨단 기술 수요에 맞춘 현장 중심의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4개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과정별 직무 연계성이 높은 유수 교육기관과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석 본부장을 비롯해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상무, 김세중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용성 아주대학교 교수, 이광근 동국대학교(일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및 '2024년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 바이오인프라팀(031-888-69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 #바이오전문인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AD

AD

AD

인기기사

  1. 1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2. 2 세계 정상 모인 평화회의, 그 시각 윤 대통령은 귀국길
  3. 3 돈 때문에 대치동 학원 강사 된 그녀, 뜻밖의 선택
  4. 4 [단독] 순방 성과라는 우즈벡 고속철, 이미 8개월 전 구매 결정
  5. 5 신장식 "신성한 검찰 가족... 검찰이 김 여사 인권 침해하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