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성태 전 의원
 김성태 전 의원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서울·순천=연합뉴스) 홍정규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은 31일 전남 순천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김성태 전 의원(서울 강서을)을 비롯한 10개 지역구의 조직위원장을 임명했다.

김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신인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 단식투쟁으로 '드루킹 특검'을 관철한 공로 등이 인정됐다. 지명도 있는 정치인이자, 강서을에서 내리 3선을 지내면서 내년 총선 경쟁력이 있다고도 평가됐다.

오신환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서울 광진을), 이승환 전 대통령실 행정관(서울 중랑을), 고석 변호사(경기 용인병), 정운천 비례대표 의원(전북 전주을)도 각각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의 추천대로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검사 출신인 정필재 변호사(경기 시흥갑)와 박경호 변호사(대전 대덕), 류제화 변호사(세종갑), 서정현 경기도의회 의원(경기 안산 단원을), 전만권 전 천안시 부시장(충남 아산을) 등도 해당 지역의 조직위원장을 맡게 됐다.

앞서 조강특위는 당내 유일한 호남 지역구 의원인 재선의 이용호 의원과 비례대표 최승재 의원이 맞붙은 서울 마포갑을 비롯해 비례대표 최영희 의원과 정광재 전 MBN 앵커 등이 지원한 경기 의정부갑, 김민수 당 대변인이 지원한 경기 성남 분당을, 송주범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지원한 서울 서대문을 등 26곳의 신규 조직위원장 추천을 보류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