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원시가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6회 전자정부의 날(6월 24일) 기념행사'에서 ‘2023년 전자정부 발전 유공 포상' 부문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원시가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6회 전자정부의 날(6월 24일) 기념행사'에서 ‘2023년 전자정부 발전 유공 포상' 부문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 수원시

관련사진보기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23일 혁신적인 첨단기술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적극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지능 정보화를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전자정부 발전 유공 포상' 부문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자정부 발전 유공 포상'은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수원시는 ▲전국 최초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ERP(전사적 자원관리) 그룹웨어 통합서비스 ▲온라인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구축해 시민 편의성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0년 전국 최초로 협업 기관 통합형 예산회계시스템을 구축해 예산을 절감했고, 2021~2022년에는 인사 복무 급여 서비스를 확대해 '수원시 공공기관 통합 ERP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내년 1월부터는 그룹웨어(전자문서, 메신저, 메일)도 운용할 예정이다.

시민이 수원시에 정책을 제안하고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은 7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개발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수원시, #이재준수원시장, #전자정부발전유동포상, #새빛톡톡, #수원시공공기관ERP서비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