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가보훈처 천경
 국가보훈처 천경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가보훈처가 독거와 고령의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혹서기 집중 관리'에 나선다.

국가보훈처는 8일 "평년보다 높은 폭염 지속 전망에 따라 보훈가족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독거·고령 재가복지대상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7월부터 2개월 간 특별점검을 비롯한 집중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준비기간, 집중관리기간, 관심지속기간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80세 이상 독거 재가복지대상자 5천여 명 중 주거환경 등이 열악한 취약대상자를 파악, 전국의 각 지방보훈관서와 취약대상자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폭염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한다.

집중관리기간인 8월 말까지는 집중관리 대상자와 각 지방별 국가보훈처 직원을 1:1로 배정해 전화·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무더위쉼터 활용 안내, 반찬-이불세탁 등 기초생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9월 한 달 동안은 관심지속기간으로 폭염 후 돌연사 예방 등을 위해 취약가구에 대한 위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기후 변화로 인한 폭우·폭염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무더위 등 극단적인 기상 상황에 취약한 재가복지대상자 분들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여름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돌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태그:#보훈가족, #폭염,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