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두겸 울산시장이 7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시장실에서 김철욱 문화체육 정책특별보좌관(왼쪽 두번째) 등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7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시장실에서 김철욱 문화체육 정책특별보좌관(왼쪽 두번째) 등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울산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김두겸 울산광역시장이 7일 김철욱·정창기 문화체육정책특별보좌관, 이수식 환경정책특별보좌관, 김시화 아동정책특별보좌관, 김병수 사회복지장애인정책특별보좌관 등 모두 5명의 정책특별보좌관을 위촉했다. 

울산시는 7일 오전 시청본관 7층 시장 집무실에서 민선8기 시정을 보좌해 줄 이들 5명의 신규 정책보좌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울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시정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정책의 내실화 및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들 정책보좌관은 해당 분야의 학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분들로 이날부터 오는 2024년 7월 6일까지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되며 특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방향을 제시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와 관련된 전문가·이해관계자 및 일반 주민 등의 시정 참여 촉진과 의견 수렴 등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울산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정책보좌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서 정책 보좌가 필요한 분야를 적극 발굴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위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책 보좌관 제도 활성화할 것"

한편 이날 위촉된 김철욱 문화체육정책특별보좌관은 한나라당 시절인 지난 2002년~2008년 울산광역시의회 3대(전·후반기), 4대(전반기) 의장을 지낸 바 있다. 현재 울산광역시체육회 자문위원으로 있다.

정창기 문화체육정책특별보좌관은 현재 대한골프협회(KGA) 부회장으로 있다. 울산광역시골프협회 회장과 울산광역시 체육회 이사를 역임했다.

이수식 환경정책특별보좌관은 울산과학대학교 교수를 거쳐 현재 울산과학대학교 명예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태화강보전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김시화 아동정책특별보좌관은 현재 미키어린이집 원장이며 울산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전국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김병수 사회복지장애인정책 특별보좌관은 현재 울산참사랑의집 원장, 울산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장,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태그:#김두겸 특보 5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