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당 청소년특별위원회 신은진 위원장이 경기도청앞에서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 경기도의회 의원 출마를 위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진보당 청소년특별위원회 신은진 위원장이 경기도청앞에서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 경기도의회 의원 출마를 위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만 19세인 진보당 청소년특별위원회 신은진 위원장이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국회에 들려주고 싶다"며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올해 특성화고를 졸업한 신 후보는 21일 오전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청소년들과 청년들의 힘든 현실을 바꿔내지 못한 기득권 양당정치에 파열구를 내기 위해 직접 지방의원을 출마한다"라고 밝혔다.

2021년 말 개정된 공직선거법으로 6월 1일 진행될 제8회 지방선거에서 만 18세부터 출마 자격을 갖게 됐다. 이에 따라 현재 경기도 내에서 예비후보로 등록하거나 의사를 밝힌 후보들 중 진보당 신은진 후보가 최연소다.

신 후보는 "청년의 삶을 이용하는 기성 정치가 아닌 440만 경기도 청년의 삶을 지키는 정치, 청년의 미래를 빛나게 하는 정치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집 없고 빽도 없고 이젠 희망까지 없는 게 청년들의 현실"이라고 토로했다.

그러고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 기간 때, 한 번이라도 학교 앞으로 청소년들을 찾아온 적이 있었나"라며 "청소년, 청년이 미래라고 말하면서도 이들을 배제하고 무시하는 사회를 비판해야 한다"라고 윤 당선인의 인수위에 청년과 청소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점을 꼬집었다.

또한 "정치인들 보면 다들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 많은데, 앞으로 좀 더 밝고 밝은 눈을 가진 청년 정치인들이 차세대 정치를 이끌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에겐 힘이 필요하다. 그 힘은 함께 연대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며, 청소년, 청년들이 움직이면 어떠한 변화를 일으킬지 우리가 보여주어야 할 때"라며 "그러기 위해 청소년, 청년들의 직접 정치를 위해 나섰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진보당을 찾아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지난해 특성화고등학교 현장실습생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신 후보는 전국특성화고노동조합 경기지부 조직부장을 맡았었다. 또한 수원지역 특성화고 현장실습생의 최저임금 문제와 산재사망 사고와 더불어 노조 탄압의 실체를 같은 해 11월 경, 폭로한 바 있다.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 비례대표 경기도의회 의원 출마 기자회견 중인 최연소 후보 진보당 신은진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 비례대표 경기도의회 의원 출마 기자회견 중인 최연소 후보 진보당 신은진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태그:#진보당, #신은진, #경기도의원, #최연소후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