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산 경남 2030 청년세대 400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부산 경남 2030 청년세대 400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더불어민주당

관련사진보기

 
부산·경남지역 2030세대 청년들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학생, 자영업자, 구직자 등으로 구성된 '2030청년세대 대표단' 10여명은 1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지지선언했다. 이번 선언에는 청년세대 400명이 이름을 올렸다.

최영승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직능본부 부본부장, 양문석 경남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은 청년들의 지지선언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청년들은 "청년들이 집 걱정, 취업 걱정 없이 열심히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달라"면서 "이를 해결해 줄 사람은 눈물 젖은 빵을 먹어 본 경험이 있는 이재명 후보"라고 밝혔다.

이들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미래를 꿈꾸면서 공부하고 청년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달라"고 했다.

또 청년들은 "최소한 공정한 출발, 공정한 참여의 기회가 보장되는 실질적으로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지금도 쓰러져가는 2030세대 청년들의 좌절을 막아 달라"고 요청했다.

최영승 직능본부 부본부장은 "오늘 대한민국의 동남쪽에서 전하는 2030 청년들의 절절한 외침이 전국 곳곳에 전파되어 더는 청년들에게 고통과 좌절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청년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그:#이재명 후보, #더불어민주당, #청년세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