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고속도로에 검은 연기... 평택 냉동창고 공사현장 화재 해당 영상은 평택제천고속도로 청북IC 부근에 설치된 실시간 교통상황 CCTV 화면이다. 고속도로까지 검은 연기가 자욱하다.
ⓒ 국토교통부

관련영상보기

 

(평택=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의 한 냉동창고 신축 공사현장에서 간밤에 불이 나 10시간째 진화작업이 진행 중이다.

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46분께 이 공사현장 1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신고 접수 14분 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뒤 이날 오전 9시 21분께 대응 2단계로 상향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대응 1단계는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이며,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한다.

현장에서 2차례 이뤄진 인명 검색에서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재 당시 공사현장 1층에서는 바닥 타설 및 미장 작업이 진행 중이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작업자 5명은 모두 대피한 것으로 파악됐다.

화재 현장에서 검은 연기가 다량으로 발생하면서 소방당국에 신고가 이어졌고 평택시는 "호흡기를 보호하고 현장을 우회해달라"는 재난 문자를 지역 주민에게 보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진화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화재 경위와 피해 규모를 조사할 방침이다.

zorba@yna.co.kr
 
6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냉동창고 신축 공사현장 화재 모습.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CCTV화면.
 6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냉동창고 신축 공사현장 화재 모습.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CCTV화면.
ⓒ 국토교통부 CCTV

관련사진보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