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가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에 윤석열 대선후보 인터뷰 영상(5분 41초, 26일 진행)을 공개했다.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가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에 윤석열 대선후보 인터뷰 영상(5분 41초, 26일 진행)을 공개했다.
ⓒ 새시대준비위원회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당 차원의 '셀프 인터뷰 영상'을 통해 "아내가 직접 사과문을 썼고, 본인이 고집대로 자기 초안대로 사과했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위원장 김한길)는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에 '온전히 국민이 판단할 몫 / 윤석열 대선후보와의 인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새시대준비위는 "윤 후보가 배우자 김건희씨 (사과) 기자회견에 대해 처음으로 본인의 심경을 밝혔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인터뷰는 김씨의 사과 기자회견 뒤인 26일 오후 진행돼 편집을 거쳐 27일 오전 새시대준비위 유튜브 계정에 올라왔다. 5분 41초짜리 영상에선 윤 후보 인터뷰와 함께 감성적인 음악이 흘러나왔고, 눈시울을 붉히는 듯한 윤 후보의 모습을 자주 부각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인터뷰 진행자는 김씨를 "김건희 여사"라고 부르기도 했다.

존칭, 비문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인터뷰 내용을 최대한 편집 없이 그대로 전한다.

조국과 비교?... "그건 온전히 국민들이 판단할 몫"

- 후보님, 오늘 김건희 여사께서 사과를 하셨어요. 오늘 아침에 말씀 나누신 것 있으셨어요? 오늘 사과하시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 이 사과 결정은 자기 자신이 했고요. 그리고 또 사과문도 직접 썼고, 보니까 어젠가 그제인가부터 해서 좀 (사과문을) 쓰는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또 자기 가까운 사람한테 물어보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제가 볼 때는 이분(가까운 사람) 얘기가 더 맞는 것 같기도 한데, 본인이 그냥 고집을, 자기 초안대로 오늘 사과를 했고. 그리고 저는 '많은 기자들 앞에서 이렇게 하는 게 자신이 있냐'고 물어봤죠.

그랬더니 '할 수 있다' 하면서, 저는 아침에 나가면서 딱 그 이야기 한 번 했어요. 2시 반이든 3시든 한다고 딱 정해지면 늦지 않게 와라, 허허허. 그 이야기 한 마디만 했고. 제가 아무리 정치를 한다고 하지만 그 결정은 제 아내가 스스로 해야지 제가 뭐 하라, 마라 이런 얘기를, 진짜 저희 부부는 그런 사이 아니에요.

저도 그래서, 저기가 판단해서, 근데 가까운 지인들이 많은 분들이 이제 그런 이야길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자기가 오래 전 일이니까 좀 기억을 하기 위해서, 또 왜냐면 사과를 하려면 또 온전하게 해야 되니까.

그래서 기억도 더듬어보고 또 자료 같은 것도 당에서, 선대위에서 확인해준 것도 있고. 또 우리에게 물어온 것도 있고, 또 자기도 따로 알아본 것도 있고 뭐 이렇게 해 가지고 어느 정도 이게 최근에 다 정리가 좀 된 모양입니다. 그러니 자기가 딱 결심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온전하게 본인이 결정해서 한 겁니다."

- 과정이 좀 있으셨을 텐데. 기간이 좀 있었잖아요. 국민들 사이에선 김건희 여사님의 케이스를 조국 전 민정수석의 케이스와 비교를 하면서 윤 후보님께서 말씀하신 공정과 정의, 이것과 연동이 돼 좀 실망스러운 일 아니냐고 이렇게 이야기하는 측면도 있어요.

"그건 온전히 국민들이 판단할 몫이죠. 제가 이게 뭐 그거(조국 전 장관 건) 하고는 다르니 어쩌니 그런 이야기를 할 필요도 없는 거고. 그거는 뭐 온전히 국민들이 판단할 몫입니다. 제가 뭐 '그건 다 결혼 전 일이라 나와 상관없다' 그런 얘기도, 저는 지금 (김씨와) 현재 부부지 않습니까. 그러면 뭐 그 전에 일어났던 일에 대해서도 국민들로부터 한꺼번에 평가받을 수밖에 없는 것 아니겠나, 그건 온전히 국민의, 그 판단은 국민의 몫입니다."

- 오늘 기자회견을 마친 김건희 여사님께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세요?

"뭐 제가, 이제 끝나고 차 타고 간다는 얘기를, 제가 오늘 사무실에서 저도 뭐, 일이 좀 많았습니다. 회의도 있고 다음 주 일정에 대해 보고받고 준비할 것도 있고. 그래서 다 끝나고 이제 가고 있다고 제가 전화를 했죠. 그래서 수고했다고... 그랬더니 (정적) 너무 늦지 않게 들어오라고, 딱 이러고 전화를 끊더라고.

자기도 뭐 글쎄, 아마 오늘 또 이렇게 또 인터뷰를 한다고 시간이 걸리지만, 뭐 어쨌든 자기도 남편의 위로를 받고 싶지 않았나 싶고, 여자로서. 그래서 알았다고 제가...(먼 곳 응시, 눈 깜빡)"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가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에 윤석열 대선후보 인터뷰 영상(5분 41초, 26일 진행)을 공개했다.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가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에 윤석열 대선후보 인터뷰 영상(5분 41초, 26일 진행)을 공개했다.
ⓒ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유튜브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 영상을 올린 새시대준비위는 "26일 홈페이지와 유튜브 개편을 마쳤고 이날 윤 후보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윤 후보의 진상(眞相)을 제대로 알리고 국민과 소통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윤 후보가 영입한 김한길 위원장이 이끌고 있는 새시대준비위는 지난 20일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를 영입했고, 정치권엔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힘은 김건희씨 의혹 대응, 신 대표 영입 등의 과정에서 갈등이 폭발해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원장직에서 자진 사퇴하고 이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지목된 조수진 공보단장도 물러났다. 

태그:#윤석열, #김건희,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김한길
댓글5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