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영애 의원이 26일 열린 도시건설위원회에서 문제를 제기했다. ⓒ 화성시의회 자료 사진 
 공영애 의원이 26일 열린 도시건설위원회에서 문제를 제기했다. ⓒ 화성시의회 자료 사진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26일 열린 경기 화성시의회 제2차 정례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배정수)에서 일부 의원이 안건으로 올라온 개정 조례안을 전혀 몰랐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날 오전에 진행된 도시건설위원회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조정 과정에서 공영애 의원(국민의힘)은 "저는 이 사안에 대해 모른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라며 "도시건설위원회에 의원은 모두 다섯 명이다. 세 명만 통과하면 그만인가? 상임위 바로 전날인 어제 전화 통화로 겨우 알았다. 여당이라고 무시하는 거라는 생각밖에 안 든다"라고 나무랐다.

이상길 도시정책과장은 "그렇지 않다. 전달에 차질이 있었다.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공 의원은 "이 사안은 굉장히 민감하다. 205회 조례 개정이 보류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급격한 난개발 및 산지훼손 개발 행위를 규제하면서 강화된 산지 보호 조례 일부 개정안을 냈다. 그러나 지역민, 관계자가 부당하다는 문제를 제기해 개정안이 보류중이다.   

개정안은 경사도 제한, 옹벽 및 비탈면의 제한에 대한 제한규정 범위를 두고 이견이 분분한 상태다.

김효상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사전 설명회 때 공영애 의원이 참석하지 않았다면, 공 의원에게 설명을 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 개정안은 부동산 계발 이익창출, 세금만 납부한다는 민원 등으로 보류했던 사안이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