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교육청이 '2021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본예산 편성(안)'을 2일 경기도의회에 제출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경기도교육청 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021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본예산 편성(안)"을 2일 경기도의회에 제출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경기도교육청 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교육청이 9월부터 12월까지 '신나는학교(가칭)' 개교 준비를 위한 학생 개교추진단 '미리신나는학교'를 운영한다.

신나는 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다. 기존 학교와 달리 학생 주도로 교육과정을 만들고 운영하는 6년제 기숙형 중ㆍ고 통합학교로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오는 2022년 3월 개교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이나 기존 학생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11월부터 신청을 받는다. 학생 정원은 90명이며 우선 30명으로 개교한다.

미리신나는학교'는 학교설립 단계부터 학생들이 주도권을 갖고 개교를 준비하는 최초 사례다. 신나는학교(가칭) 개교 전 참여 학생들이 전문가와 협력해 학교 비전과 철학,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방향과 학교 공간을 설계할 예정이다.

미리신나는학교는 1기 9월~10월, 2기 11월~12월 두 차례 운영하며 기수별로 중ㆍ고 학생 각 20명이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참여한다.

태그:#경기도교육청, #신나는 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