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주택 국가찬스 2호' 공약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주택 국가찬스 2호" 공약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전 제주도지사)가 자신이 이준석 대표로부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된다'는 발언을 들은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17일 국회에서 주택공약 발표를 마친 후 기자들을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보탠 것도, 뺀 것도 없는 사실"이라면서 이를 인정했다. 특히 "(이 대표와 윤 예비후보 간) 갈등이 정리된다는 뜻이 아니라 후보로서의 지속성이 정리된다는 뜻이다. (이 대표의) 앞뒤 발언도 있는데 그것은 옮기고 싶지 않다"고도 덧붙였다.

당 최고위원회의가 이날(17일) 당내 논란을 빚었던 예비후보 대상 정책토론회 개최 계획을 취소하면서 당내 갈등을 봉합하려 했지만(관련기사 : 결국 토론회 무산, "의견 많다보니"... 사분오열 국민의힘? http://omn.kr/1uuui ), 이 대표의 '윤석열 정리' 발언으로 인한 또 다른 갈등이 점화된 셈이다.

원희룡 "이준석의 윤석열 정리 발언 충격... 당대표, 당원 의심 풀어줘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해당 발언은 같은 날 <중앙일보> 보도와 김재원 최고위원의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를 통해 알려졌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당시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후보 등록 이전에 윤 예비후보를 정리하고 가겠다는 생각이었다면 그건 문제가 있지 않나. 그런 점을 이 대표가 초래했다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원 예비후보 역시 "(이 대표의 해당 발언은) 충격이었다"면서 "불공정 시비와 회오리 속에 당대표가 있어서 너무 위험하다"라고 이 대표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누가 감히 나한테 도전하고 토를 다느냐는 식으로 일일이 페이스북과 전화로 반박하는 것은 말싸움이지 리더가 (할 일이) 아니다"며 "설사 이 과정에서 체면이 상하고 본인 뜻이 오해 받았더라도 당원의 의심을 풀어주는 게 당대표가 짊어질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서병수 당 경선준비위원장을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인선하려는 이 대표의 방침에도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이에 대해 원 예비후보는 "갈수록 꼬이는데 왜 모두와 말싸움을 하나. (이 대표는) 뒤로 물러서서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하라"면서 "서병수 경준위원장을 선관위원장으로 강행하는 것은 당내에 있을 수 없을 정도의 위기를 불러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공정한 선관위를 즉각 구성해서 원점에서 모든 것을 결정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특별히 입장 내지 않은 윤석열 캠프

한편, 윤석열 예비후보 측은 이번 논란에 대해 직접적으로 거론하지 않고 있다.

다만 윤 예비후보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 예비후보는) 국민과의 대화를 기초로 한 당내 토론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며, 상식이 통하는 나라를 위한 후보의 비전도 가감 없이 보여드릴 것"이라며 우회적으로 이번 논란에 대한 캠프 측 입장을 전했다.

이와 관련, 그는 "국민의힘의 경선과 토론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꿈꾸는 국민께 희망을 제시하는 경쟁의 장이 돼야 한다"면서 "안타깝게도 이런 국민적 기대와 달리, 일부 후보들의 과열 양상이 깊어지고 특정인과 관련된 소란스러운 잡음이 건전한 경선 분위기를 방해한다는 우려가 상당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은 정권교체를 희망하는 국민의 뜻과 대척점에 서 있는 정반대 진영에서 악용될 소지가 다분하다"고 강조했다.

태그:#원희룡, #윤석열, #이준석,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