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지난 3일 열린 민주노총의 서울 도심집회 참석자 가운데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7일 총리실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총리실에 따르면 확진자는 한 노조 소속 50대 여성으로, 확진 이후 역학조사를 받던 과정에서 집회 참석 사실이 확인됐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한 가운데, 수차례 자제를 요청했던 민주노총 노동자대회 참석자 중 확진자가 나온 것에 대해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으로서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노동자대회 참석자 전원에게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가까운 선별검사소를 찾아 즉시 진단검사를 받아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당시 서울 종로 일대에서 열린 민주노총 노동자대회에는 약 8천명이 참석했다.

앞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5일 국회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집회 참석자에 대한 전수조사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바로 전수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코로나
댓글1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