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전경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전경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과학수학관, 코딩공작소 등을 갖춘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6일 개관한다. 개관식에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24일 오전 성남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 수련관은 연면적 1만4400㎡에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다. 과학수학관, 코딩공작소, 디지털 도서관, 과학 융합형 공방과 상담실, 프리미엄 학습공간, 천체투영관 등 다음 세대인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미래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놓은 미래학습공간이라는 게 성남시 관계자 설명이다. 건립하는데 약 400억 원이 투입됐다.

천체투영관은 도심 속에서 우주와 별자리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과학 수학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수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학습공간이다.

이러한 학습공간에서 청소년은 첨단 VR과 AI 체험, 도예공방 체험은 물론 과학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상담서비스를 통해 진로와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book 기반의 도서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고 커뮤니티 카페에서 토론과 공동 학습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학습공간에서 학습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는 AI를 활용해 청소년의 진로를 지원하는 최첨단 청소년활동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참여 후 빅데이터 기반의 AI 역량진단 플랫폼으로 자신의 역량 성장 정도를 확인할 수 있게 설계했다.  AI 면접 체험 시스템을 통해 취업 준비는 물론 자신의 부족한 역량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태그:#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성남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