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주·창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 쟁취'를 내걸고 파업에 들어간다.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경상(국립)대병원지부는 오는 5월 3일 오전 진주 경상국립대병원 본관 앞에서 "비정규직 철폐,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 비정규직 총파업 출정식"을 열기로 했다.

비정규직들은 경상국립대병원, 협력업체와 '직규직화', '임금' 등에 대한 협상을 벌여왔지만 타결을 보지 못했다.

이날 파업에는 진주-창원 경상국립대병원에서 일하는 시설관리, 환경미화, 환자이송, 보안, 주차관리 등 비정규직 조합원들이 참여한다.

공공연대노조는 30일 낸 자료를 통해 "2021년 1월 노사실무협의를 만들어 내었고, 병원의 요구대로 모든 단체 행동을 중단하고 10차례 노사실무협의를 진행하였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병원측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도저히 수용할 수 없고 또한 다른 국립대병원 합의안과 견주어도 아주 낮은 최종안을 제시하였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각종 신설수당을 합쳐야 겨우 최저임금을 받을 수 있고, 고령친화직종의 정년 또한 정부권고안을 무시한 허울뿐인 정규직 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했다.

공공연대노조는 "단결된 투쟁으로 용역업체의 중간착취를 끊어내고 고용불안 없는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을 쟁취해 갈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비정규직 철폐하고 제대로 된 정규직화 쟁취하자", "비정규직 외면하는 병원 규탄한다", "대통령도 약속했다 제대로 된 정규직화 실시하라", "정부지침 무시하는 병원 규탄한다"고 했다.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동조합은 22일 진주경상국립대병원 앞에서 “정규직 전환 노사실무협의 결렬선언, 투쟁 선포”를 했다.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동조합은 22일 진주경상국립대병원 앞에서 “정규직 전환 노사실무협의 결렬선언, 투쟁 선포”를 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태그:#대학병원, #공공연대노조,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