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가드닝, 보태니컬 아트, 생태교실 등 꽃을 테마로 한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우리 마을의 봄꽃 담기(보태니컬 아트)'는 4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도서관과 함께 봄꽃 나들이+상자텃밭 체험'은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화·목요일 모두 네 차례 진행되는 '내안의 생태 감수성 깨우기'는 <정원 생활자> 저자인 오경아 작가가 진행한다. 오 작가는 영국에서 조경학을 공부하고 영국 왕립식물원 큐가든에서 인턴 정원사로 1년 동안 일했다. 귀국한 뒤 정원설계회사 오가든스를 설립해 운영하는 가든 디자이너다. 이번 강좌에서는 식물, 흙, 식물관리 요령 등 다양한 가드닝 지식을 알려준다.

4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모두 네 차례 진행되는 '우리 마을의 봄꽃 담기'는 보태니컬 아트의 한 종류로, 우리 주변의 봄꽃을 색연필을 이용해 화폭에 담을 예정이다. 꽃을 화폭에 담는 과정을 통해 코로나로 지쳐 있던 마음을 꽃으로 채우고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모두 다섯 차례 진행되는 '도서관과 함께 봄꽃 나들이+상자텃밭 체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풀꽃의 이름 찾기 및 불러주기, 딱지놀이, 빙고 게임 등 식물과 생물의 공존과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을 담는다. 마지막 시간에는 화정도서관의 상자텃밭에 참여해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한다.

강좌는 온라인 줌(Zoom) 또는 오프라인 강좌 등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화정도서관(☎ 031-8075-9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가드닝, 보태니컬 아트, 생태교실 등 꽃을 테마로 한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가드닝, 보태니컬 아트, 생태교실 등 꽃을 테마로 한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태그:#꽃 피는 도서관, #화정도서관, #문화강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