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가 올해 처음 열린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를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개최했다.
 고양시가 올해 처음 열린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를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개최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올해 처음 열린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를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5일까지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기업 채용설명회는 △2월 19일 사회적협동조합인 인성소통협회 △2월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3월 4일 일산차병원 △3월 5일 보아스 골든케어 등 총 4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에는 500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특히, 50, 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돼 재취업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구직자들은 카메라와 마이크를 켜고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채용설명회를 다소 어색해 하면서도 진지하게 참여했다. 기업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사전에 취합한 질문 외에도, 실시간으로 구직자들이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직접 올려 바로 답을 듣는 진행방식을 병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고양시는 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주제별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안전하고 쉽게 구직자들이 맞춤형 일자리를 찾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고양시의 우수 강소기업들의 채용설명회로 꾸려질 두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오는 5월 중에 열릴 예정이다.

고양시는 올해 신설된 '더 잡JOB 고양일자리발굴단' 등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청년,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 홈페이지(www.goyang.go.kr/jobs)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점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