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금태섭 전 의원
 금태섭 전 의원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14일 진보 성향 정당인 시대전환의 연단에 올라 정치활동을 재개했다. 탈당 후 약 3주 만이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시대전환 '누구나 참여아카데미'에서 미리 등록한 20∼30대 수강생에게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를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강연했다.

시대전환의 상징색인 보라색 티셔츠를 입고 연단에 선 금 전 의원은 "과거에는 정치인들이 왜 정치를 하느냐는 질문에 쉽게 답할 수 있었지만,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나아갈 방향을 한마디로 하기 어려워졌다"며 "양극화 해소, 일자리 등 여러 문제를 통틀어 한 가지 방법을 제시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비공개 강연에서는 본인이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내년 4월 보궐선거와 관련해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했다고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는 전했다. 다만 출마 여부 등 구체적인 진로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금 전 의원은 이어 20대 국회 의정활동 경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함께 2012년 대선을 치른 소감, 민주당·국민의힘 등 정당에 대한 평가 등도 이야기했다고 한다.

금 전 의원은 강연 후 취재진에게 "솔직한 경험을 말했다"며 "시대전환은 여러 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자주 만나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궐선거 출마 여부나 안철수 대표의 '야권 혁신 플랫폼'에 대한 평가 등 구체적인 정치 현안에 대한 질문에 금 전 의원은 "현실 정치에 대한 것은 현역 의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민의힘 강연에서 말하겠다"며 답변을 미뤘다.

금 전 의원은 18일에는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주도하는 초선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서 '이기는 야당의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