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 청사.
 고양시 청사.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시민들의 중단 없는 평생학습 참여를 위해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부터 고양시의 풀뿌리 마을학습공간으로 역할을 해온 평생학습카페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올해에는 사업 추진과 중단을 반복하며 진통을 겪었다.

이에 따라 고양시 평생교육과에서는 풀뿌리 학습활동의 회복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고양시 평생교육 현장 활동가인 행복학습정원사를 중심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훈련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할 강사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비대면 프로그램 경험이 없더라도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있는 강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www.goyang.go.kr/edu)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는 이런 준비단계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고양시 평생학습카페 학습이벤트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시범추진하고 다양한 방식의 평생학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적 활동이 움츠러들고 있는 지금이 평생학습이 더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평생학습카페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108만 고양시민에게 중단없는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평생학습카페,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