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는 시각장애인들과 책읽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는 시각장애인들과 책읽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에서는 시각장애인들과 책읽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동호회는 좋은 내용의 책과 시정 정보들을 육성으로 낭독한 것을 녹음해 매달 경기도 장애인복지관, 관내 고양시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는 언론홍보담당관실과 협업으로 다양한 행정정보가 수록된 '고양 소식지'를 녹음해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양시소식 소리방'에 게재하고 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음성으로 된 소식지를 누구나 내려받아 들을 수 있다.

또한, 시정홍보영상물의 내레이션 참여, 매주 수요일 시청 내 아침방송 송출 등 다양한 참여 활동을 벌이고 있다.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윤미옥 조직팀장은 "낭독이 사회에 봉사도 되지만 정확한 발음연습을 통해 발성법 등이 개선돼 각종 회의 때 원활한 진행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된다"면서 "직원복지팀의 동아리 운영예산 지원이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고 시정에 기여하는 동아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청 낭독봉사동아리는 고양시 소속 행정6급 이상 여성들의 모임인 '장미회'가 사회에 봉사하고자 2018년부터 시작한 모임으로 현재 1기 10명, 2기 15명이 모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