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외교부
 외교부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한·중·일 외교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17일 국장급 유선 협의를 갖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이날 협의에는 김정한 외교부 아태국장, 중국 외교부 우장하오 아주국장, 일본 외무성 타키자키 시게키 아시아대양주국장이 참석했다.

한·중·일 외교당국은 협의를 통해 코로나19와 관련한 각 국의 국내 상황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의 3국간 협력 및 글로벌 확산 방지를 위한 협력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 함께 3국은 코로나19 퇴치와 상호 전파 차단을 위해 3국 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아울러 3국 간 및 양자 차원 교류와 협력에 지장이 초래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중·일 3국은 향후에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로 긴밀히 소통하고, 3국 외교장관회의 조기 개최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13일 한국과 중국 외교부와 보건 당국이 함께 한중 코로나19 대응 방역협력 대화를 진행한 적은 있지만, 일본이 논의에 함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그:#코로나19, #김정한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