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 청사.
 고양시 청사.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기업들의 경영 환경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사업'을 당초 9억 원에서 20억 원을 추가 편성해 올해 총 29억 원의 이자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이 금융권의 융자 제도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 대출금리 1~3%를 고양시에서 지원한다. 제조업·지식기반산업·문화산업 분야의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향후 5년 동안 이자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기업지원 게시판에서 공고를 확인한 뒤, 신청서 등 해당 서류를 기업지원과와 협약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에서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대상을 기존 제조업 분야에서 비제조업 분야로 확대해 무보증으로 융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올해의 경우 보증 여유액을 100억 원 넘게 확보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요즘 같이 중소기업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해당 지원 사업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가적 비상 상황인 만큼 고양시는 기업들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태그:#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코로나19,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