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화체육관광부 (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2월 6일(목) ‘엘7(L7) 홍대 바이 롯데 호텔’과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홍대’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2월 6일(목) ‘엘7(L7) 홍대 바이 롯데 호텔’과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홍대’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중대한 고비는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사태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당분간 종교집회를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종교계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박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별관 정부합동브리핑실에서 발표한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역의 집단 감염이 가시화되면서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졌다"면서 종교 집회 자제 등을 호소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 이후 "정부는 협소하고 밀폐된 공간에서의 밀집행사와 같이 타인과 국민 일반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방식의 집단행사나 행동을 실내뿐 아니라 옥외에서도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면서 "불교(조계종 등)계와 천주교계가 당분간 모든 법회와 미사를 중단하고, 개신교의 많은 교회가 주일 예배 등을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했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박 장관은 이어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중대한 고비는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사태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당분간 종교집회를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요청했다.

박 장관은 또 "지금이야말로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종교계의 신중한 판단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모든 종교 지도자 및 교도(교인) 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간곡히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박양우 장관이 발표한 호소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양우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의 집단 감염이 가시화되면서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정부는 지난 2월 24일 감염증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협소하고 밀폐된 공간에서의 밀집행사와 같이
타인과 국민 일반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방식의 집단행사나 행동을
실내뿐 아니라 옥외에서도 자제해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불교(조계종 등)계와 천주교계가 당분간 모든 법회와 미사를 중단하고,
개신교의 많은 교회가 주일 예배 등을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모든 종교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와 자발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중대한 고비는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사태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당분간 종교집회를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지금이야말로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종교계의 신중한 판단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종교계 지도자 및 교인(교도) 여러분!

정부는 현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전염 방지와 치료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에서도 검역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든 종교 지도자 및 교도(교인) 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간곡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그:#코로나19, #박양우, #종교집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