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당 창당을 준비중인 안철수 전 의원이 지난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일하는 국회 개혁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 안철수, "일하는 국회 개혁방안" 발표 신당 창당을 준비중인 안철수 전 의원이 지난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일하는 국회 개혁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안철수 전 의원이 추진하는 신당이 '안철수 신당'이라는 이름을 쓰지 못하게 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일 오후 경기도 과천 선관위 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안철수 신당'의 정당 명칭 사용 가능 여부를 논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안 전 의원 측 창당 추진기획단은 신당 명칭을 가칭 '안철수 신당'으로 정하고 선관위에 명칭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유권해석을 요청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6일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열린 위원회의에서 권순일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선관위는 이날 회의에서 '안철수신당'의 정당명칭 사용 가능여부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6일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열린 위원회의에서 권순일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선관위는 이날 회의에서 "안철수신당"의 정당명칭 사용 가능여부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태그:#안철수신당, #선관위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