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한번쯤 가보고 싶어지는 석류 작가의 전국 책방 이야기! 어디를 가나 꼭 들르게 되는 곳, 동네 작은 책방이나 서점! 책은 읽는 것도 그냥 소장하는것도 좋아하다보니 잠깐이라도 들러 책방 구경도 하고 책도 뽑아 보고 맘에 드는 책은 구매도 한답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이 책은 책방 지기를 하다가 접고 전국 책방 탐방을 하게 된 석류 저자의 책방 탐방 이야기입니다. 책방 주인을 만나 서점을 열게 된 계기라든지 책방 이름에 대한 이야기, 이상적인 서점에 대한 질문과 추천 책 등에 대해 인터뷰하고 자신의 느낌과 함께 방문한 곳을 실은 책!

그저 책방의 위치나 책꽂이에 꽂힌 책, 책방의 모습만 전하는 책이었다면 한번 스르륵 보고 말겠지만 책을 좋아해서 책방을 운영하게 된 서점지기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게 되니 당장 가보고 싶은 책방 탐방 리스트를 만들게 되는 책이에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첫탐방지인 연희동 밤의 서점, 점장들의 서점 이름 짓기와 자신들의 닉네임에 대한 이야기도 인상적인데 생일 문고라는 게 더욱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나와 같은 날 태어난 작가의 책이라니 한권쯤 갖고 싶어져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그리고 꼭 가보고 싶은 책방이 생겼어요. 순천의 책방 심다와 속초의 완벽한 날들 그리고 제주의 이듬해 봄! 물론 기타 다른 지역 책방들도 다 가보고 싶은 곳이지만 특히 숙박이 함께 하는 북스테이 완벽한 날들은 진짜 꼭 가고 싶어서 숙소 예약확인까지 해 봤어요. 늘 여행을 갈때면 집에 책이 있는지 동네에 서점이 있는지를 살피곤 하거든요.

그러니 하룻밤 잠도 자고 책과 함께하는 북스테이라니 꿈이 이루어질 것 같아요. 속초의 책방 심다는 판매 수익의 일부로 진짜 나무를 심는다니 취지가 너무 좋아서 꼭 가보고 싶고요. 제주 전통집을 서점으로 꾸민 이듬해 봄도 진짜 이듬해 봄엔 꼭 가보고 싶어서 달력에 체크!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특이하게 영수증에 문장을 담고 서점의 이야기를 담은 대전의 도시여행자, 희귀본 연극 관련책과 광주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나게 되는 소년의 서, 청소년들의 인문학 공간 부산의 인디고 서점, 아기자기한 것들이 가득한 인천의 북극 서점, 꽤 다양한 책을 구비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구미의 삼일문고, 동네 사랑방 같은 경주 오늘은 책방, 그리고 소소책방 등 저자 덕분에 좋은 책방을 소개받게 되는 이책!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서점 주인장을 만나 인터뷰하고 그 서점만이 가지고 있는 사연과 책에 대한 생각들을 들려주는 전국 책방 여행기! 책속에 탐방 지도도 들어 있으니 석류저자의 발자취따라 책방 탐방도 좋을거 같습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전국 책방 여행기 - 서점을 그만두고 떠난

석류 (지은이), 동아시아(2019)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책을 즐겨 읽으며 꽃을 사랑하고 여행을 즐겨하는 주부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