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부산해양경찰서는 13일 오후 3시 49시경 남형제섬  인근 해상에서 침수되고 있는 레저보트 A호(2톤)를 구조했다.
 부산해양경찰서는 13일 오후 3시 49시경 남형제섬 인근 해상에서 침수되고 있는 레저보트 A호(2톤)를 구조했다.
ⓒ 부산해양경찰서

관련사진보기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13일 오후 3시 49시경 남형제섬 인근 해상에서 침수되고 있는 레저보트 A호(2톤)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당시 이 보트에는 4명이 타고 있었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A호는 이날 오전 8시 30분경 창원시 마산회원구 수정마을 항포구를 출항했다. A호는 남형제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를 하던 중 오후 2시 50분경 기관 고장이 발생했다.

A호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침수하기 시작했다. 보트는 자체 배수 작업에도 불구하고 침수가 계속 진행되자 선장이 해경 상황실에 신고했던 것이다.

부산해경은 경비함정, 구조대, 다대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하여 A호 선장 등 4명을 연안구조정에 옮겨 태운 뒤, 다대파출소 경찰관이 배수펌프를 이용하여 배수 작업을 하고 예인 조치했다.

부산해경 관계자는 "선박이 기관고장 등으로 표류할 시 좌초, 충돌 등 2차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높으니, 출항 전 장비 및 안전상태를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