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5.18민주화운동 당시 북한군이 개입했다고 주장하는 지만원씨가 지난 2018년 11월 7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화동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지역구사무실앞에서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구국동지회, 특전사5.18명예회복위 등 주최로 열린 ‘5.18진실규명위 지만원 배제 규탄시위’에서 김성태 의원을 비난하고 있다.
▲ 김성태 의원 규탄하는 지만원 5.18민주화운동 당시 북한군이 개입했다고 주장하는 지만원씨가 지난 2018년 11월 7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화동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지역구사무실앞에서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구국동지회, 특전사5.18명예회복위 등 주최로 열린 ‘5.18진실규명위 지만원 배제 규탄시위’에서 김성태 의원을 비난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국가관, 정의감 없고 편법에 능한 나경원, 내가 ###."

자유한국당 몫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거론되는 극우논객 지만원씨가 7일 밤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폭언이다. 지씨는 지난 5일 태극기 집회 당시에도 연단에 올라 '나 원내대표가 자신을 5.18 진상조사위원에서 배제하려 한다'면서 거친 욕설을 퍼부은 바 있다.

지씨는 해당 글에서 "나경원을 성토하는 이유는 두 가지 인류공동의 의무를 저버린 여자이기 때문"이라며 "저보다 21살 아래인데 (지난 4일 만남 당시 )아버지뻘 되는 사람을 앞에 놓고 한껏 안하무인격으로 조롱하고 모욕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기억에 의존한다고 전제하고 지난 4일 만남 당시 나 원내대표의 발언도 소개했다. 그에 따르면, 나 원내대표는 "(지씨) 당신에 대한 세간의 평이 너무 안 좋다. (5.18 당시) 북한군(개입설)을 믿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한국당은 5.18 민주화운동을 배신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또 "당신을 한국당이 안고 가면 한국당 망한다. 당신 대신 다른 사람을 내보내 당신이 배후 조종을 하면 안 되겠느냐"고 말했다.

지씨 스스로 "제 뇌리에 새겨진 입력물"이라고 표현할 만큼 이를 나 원내대표의 정확한 발언으로 보긴 어렵다. 다만, 최소한 5.18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지씨를 한국당 몫 조사위원으로 추천하기 부담스러우니 다른 이를 추천하라는 취지의 발언을 나 원내대표가 했다는 주장이다.

5.18 진상조사위원회는 1980년 5월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에 의해 발생한 성폭력‧학살‧암매장 등 인권유린 사안에 대한 진상조사를 위해 설치하는 것으로 한국당 몫 조사위원 추천이 계속 연기되면서 활동이 늦춰지고 있다. (관련기사 : '이순자 망언' 침묵한 한국당, 5·18 위원 추천 또 미뤘다 )

"나경원, 우파 노인 모두를 거지발싸개 정도로 보고 모욕해"
  
자유한국당 몫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거론되는 극우논객 지만원씨가 7일 밤 자신의 홈페이지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자유한국당 몫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거론되는 극우논객 지만원씨가 7일 밤 자신의 홈페이지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 지만원 홈페이지 캡쳐

관련사진보기

 
지씨는 해당 글에서 나 원내대표에 대한 폭언을 거침 없이 퍼부었다. 서울 출생인 나 원내대표를 '전라도 딸'이라고 부르며 "정의감과 국가관이 전혀 없는 여자"라고 비난했다. 참고로 나 원내대표의 부친은 충청도 출신이다.

나 원내대표의 발언이 '5.18이 북한군이 일으킨 게릴라 폭동이었다'는 결론을 적극 차단하는 성격인데다, 자신의 세평과 당의 이익을 따져 자신을 5.18 진상조사위원에 추천할 수 없다는 건 나 원내대표에게 국가관과 정의감이 없다는 뜻이란 주장이다.

나 원내대표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졸개'라고도 표현했다. 자신에게 다른 사람을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하라고 편법을 제안한 것을 빗대 이명박의 졸개라고 평가한 것. 지씨는 이를 "편법의 전형"이라며 "이명박 이 인간은 입을 열었다하면 거짓말이고 행동했다하면 편법 아니었나. 초록은 동색이라 나경원이 이명박의 정확한 아바타가 아니라 할 수 있겠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나경원을 제 앞에 무릎 꿇여 주십시오. 저 지만원은 딸 뻘 되는 젊은 여자, 한국당 원내대표로부터 씻어낼 수 없는 정서적, 정신적 모욕을 당했다"라며 "나는 나경원으로부터 사과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여자는 우파 노인 모두를 거지발싸개 정도로 보고 '감히 면전에서' 조롱하고 모욕했다"며 "국가를 배반하고 정의를 배반하고 약자를 짓밟는 이 여자는 절대로 정치판에 있어서는 안 되는 여자"라고 강조했다.

지씨는 이후 나 원내대표 자택과 지역구 사무실 앞 집회를 통해 나 원내대표에 대한 규탄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씨는 "(오는 12일까지)나경원이 뻣뻣하게 버틴다면 다음 주에는 내내 (나 원내대표의 자택인)○○아파트에서 시위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 여자는 국회에 있을 자격이 절대적으로 안 되는 여자"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도 서울 강서구 소재 김성태 전 한국당 원내대표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도 자신을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하지 않는 것을 규탄하는 집회를 연 바 있다. (관련기사 : 지만원, 김성태 향해 "못 배운 깡패 출신, 무릎 꿇어야"  )

나경원 "지씨, 전문성·적절성 여부에 대해 검토 중"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한편, 나 원내대표는 8일 오전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을 만나, "특정 인사에 대해 말씀드리기는 적절치 않은 것 같다. 전체적으로 폭넓게 따져보겠다는 취지"라며 지씨의 주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하지 않았다.

"지씨를 만났을 때 한국당 몫 조사위원으로 부적절하다고 했느냐"는 질문엔 "(지씨가) 북한군 개입 여부가 진상조사범위에 포함돼 있어서 응모하신 것 같다. 그래서 (지씨가) 전문성이 있는지, 적절성에 대해 여러 가지 검토 중"이라고 답했다.

5.18 진상조사위원 추천 시점에 대해선 "당내 의견 수렴을 더 해야 한다. 지난 원내지도부에서 공모절차를 진행했고 조금 압축되긴 했지만 이견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의견 수렴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지만원, #나경원, #5.18 진상조사위, #북한군 개입설
댓글2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