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전직 국회의장, 여권 원로 국회 원로 의원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 문 대통령, 여권 원로 정치인들과 오찬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전직 국회의장, 여권 원로 국회 원로 의원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임형섭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전·현직 국회의장을 맡은 여권 원로 정치인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오부터 1시간 50여분간 진행된 오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원기 임채정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참석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대변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문 대통령이 민주당을 이끌어온 원로 정치인들에게 고견을 듣고자 하는 취지로 오찬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원로들은 "올해 문 대통령이 남북관계에서 획기적 진전을 이룬 것은 역사적으로 높이 평가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시키는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로들은 특히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데, 우리 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열심히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전 의장은 "임기를 마칠 때 박수받으며 떠나는 대통령이 되기를 바란다. 문 대통령은 그리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도 했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모두 전·현직 국회의장이었으나, 김 대변인은 "원로들을 초청한 것이며, 국회의장을 맡았는지는 초청 기준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