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5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지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5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지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승효상)가 공공건축 혁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공공건축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함에 따라 지자체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일 경남도를 방문한 것이다.

이날 경남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개최된 공공건축 혁신방안 간담회에는 김경수 지사와 승효상 위원장 등 위원 5명, 경상남도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경남도는 도내 공공건축 현황을 보고하고, 공공건축 혁신방안 및 지역공공건축 추진상황과 공공건축가 제도 도입에 따른 정책자문, 현행 공공건축의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에는 향후 공공건축 혁신방안과 해결책을 찾기 위해 위원들과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서 김경수 지사는 "제5기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의 공공건축 9대 혁신과제와 관련하여 경상남도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건축 혁신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경상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과 도시재생과 연계한 생활SOC 발굴 등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위원회에 요청했다.

승효상 위원장은 "오늘 건의된 애로사항과 정책 내용들은 중앙부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풀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국가건축 혁신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자치단체를 순회하면서 애로사항 등 관련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김경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