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일 오전 11시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 '장준하100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에서 고 장준하 선생 장남인 장호권 공동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기자회견 6일 오전 11시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 '장준하100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에서 고 장준하 선생 장남인 장호권 공동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오는 8월 26일 고 장준하 선생 탄신 100돌을 기념해 '장준하100년위원회'가 발족됐다.

장준하100년위원회 발족 준비위원회는 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식 '장준하100년위원회'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이희호 여사와 백기완 선생이 상임고문을 맡았고, 박원순 서울시장·장호권씨(고 장준하 선생 장남)·지선(스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등이 장준하100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개그맨 노정렬, 이예영 실용음악협회 회장, 가수 조관우, 작사가 조재형,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시아, 7인조 걸그룹 힌트, 조대치얼 전 특전사 특수임무 중대장 등이 홍보대사로 참여했다.

발족 기자회견에서 고 장준하 선생 장남인 장호권 공동위원장이 '장준하100년위원회' 발족 경과보고를 했고, 임근재 집행위원장이 2018년 주요사업을 설명했다.

이날 장호권 공동위원장이 개그맨 노정렬 등 홍보대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홍보대사 이날 장호권 공동위원장이 개그맨 노정렬 등 홍보대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이들은 오는 14일 오후 4시 인천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광복 73주년 어울림 콘서트, 독립의 길 평화의 길' 행사를 연다. 18일 낮 12시에는 경기도 포천 약사 계곡 현장에서 고 장준하 선생 43주기 추모식을 개최한다. 2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장준하100년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장준하100년위원회 메시지 발표, 각계인사 축하 인사, 축하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이 자리에서는 고 장준하 선생 등 의문사에 대한 진상규명도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앞으로의 행사를 위해 시민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후원금 1만 원을 납부하고, 장준하100년위원회 홈페이지(www.jangjunha.org)에 접속해 시민위원으로 등록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MBC, KBS, EBS, (사)한국인터넷기자협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등이 후원했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념사진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태그:#장준하100년위원회 발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