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생이 지도교수로부터 1년여간 지속적인 성추행을 당해왔다는 고발 글이 학내 게시판에 올라와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교원대가 후속 조치에 나섰다(관련기사: "교수에게 1년간 성추행 당했다" 교원대 미투 파문).

한국교원대학교는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B 교수를 보직해임하고 강의에서도 배제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원대 관계자는 "사안이 위중한 만큼 지난 주말 보직교수들이 모여 협의를 진행했다"며 "가해자로 지목된 B 교수를 교육 영역인 수업에 배제했고 보직에서도 해임했다"고 말 했다.

해당 사안과 관련해 성 문제 대책 위원회도 가동됐다. 이 관계자는 "입학 학생처장을 위원장으로 총 9명의 학내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성 문제 대책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위원회를 통해 최대한 빨리 진상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자신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생이라 밝힌 A 씨는 학내 커뮤니티인 '청람 관장'에 교원대 한 교수로부터 지속적인 성추행을 당해왔다고 고발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