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와대 전경
 청와대 전경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당·청이 야당 '협치내각' 구성을 위한 1순위 카드로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의 환경부 장관 입각'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가 난 가운데, 청와대는 "논의된 바 없다"며 이를 부인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3일 청와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오전 <중앙일보>는 청와대 내부관계자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인용해 '박선숙 환경부 장관' 입각 가능성을 단독 보도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월 23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협치내각' 구성 의사를 밝혔다. "적절한 자리의 적절한 인물이면 협치내각을 구성할 의사가 있다"는 게 김 대변인의 설명이었다(관련 기사: 청와대 공식발표... "야당 입각 포함, '협치 내각' 할 것").

<중앙>은 청와대에 박 의원을 추천한 인사가 홍영표 원내대표라고 보도했지만, 민주당 측은 이를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했다. 박경미 같은 당 원내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몇몇 문의가 있어서 홍영표 대표님과 통화해서 확인했다"며 "오늘자 <중앙일보>의 협치내각 관련 박선숙 환경부 장관설은 사실무근"이라고 알렸다.

휴가 중인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도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홍 원내대표로부터 전화가 왔다. (홍 원내대표가) '박선숙 추천은 사실무근이다. 사람을 놓고 얘기한 적 없다'(고 했다)"고 추가로 알렸다.

한편 이 청와대 관계자는 검찰 조사 중인 '드루킹' 김동원씨 관련해 그의 최측근 윤아무개 변호사에게 청와대가 지난 3월 아리랑TV 비상임 이사직을 제안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도 "금시초문"이라고 밝혔다.

<동아일보>는 같은날 오전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드루킹' 김씨로부터 청와대가 김씨 최측근 윤모 변호사에게 아리랑TV 비상임 이사직을 제안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태그:#협치 내각, #박선숙, #환경부 장관 , #홍영표 민주당, #박선숙 장관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