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 경기도

관련사진보기


30일 공식 취임한 김희겸 신임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방정부로 우뚝 서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 간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경기도, 살고 싶은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김희겸 행정1부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 신관4층 제1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7기 출범이라는 중요한 시기에 경기도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부지사는 이어 "민선7기 경기도가 천명한 공정한 경기도, 전국 최고의 삶의 질이 보장되는 경기도, 동북아 평화경제공동체의 중심 경기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지사는 또 경기도 공무원을 향해 ▲찾아가는 행정 실천 ▲선공후사의 정신과 깨끗한 업무처리 ▲업무분야에 대한 최고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주인의식 보유 ▲도의회, 정부, 시군, 언론과의 소통과 협력 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실국장 등 직원 250여명이 참석해 김 부지사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 부지사는 취임에 앞서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충탑(수원 팔달구 인계동)을 참배했다.


태그:#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 #경기도, #이재명경기도지사, #민선7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