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16일 저녁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열린 교육토론회.
 16일 저녁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열린 교육토론회.
ⓒ 원종태

관련사진보기


경남 거제지역 교사와 학부모, 시민이 참여한 교육토론회가 16일 저녁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변광용 거제시장과 차재원 전 전교조 경남지부장과 노재하·전기풍 거제시의원, 송오성·옥은순 경남도의원, 이승열 거제교육장도 함께 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이 참여하는 토론회가 열리는 것이 자랑스럽고, 토론회 이후 시장으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승열 거제교육장은 "이런 자리 자체가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훌륭한 장이며, 이후에도 이런 토론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교육환경 개선, 교육투자 확대"(거제고 이세진), "학생의 교복과 두발에 대한 의견"(거제 제일고 김수빈),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거제시 대중교통"(옥포고 서재훈) 등이 제기되었다.

상문고 홍상필 학생은 "학교 임원으로서 학생생활규정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었으며, 이후 토론회가 개최된다면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싶다"고, 옥포고 박미진 학생은 "다양한 사람들과 토론에 함께해서 즐거웠고, 학교 자체적으로도 이런 토론회가 개최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