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9일 오후 3시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공공연맹 사무실을 방문해 동공연맹 대표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이재명 전 성남시장 9일 오후 3시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공공연맹 사무실을 방문해 동공연맹 대표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공공연맹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인 이재명 전 성남시장과 전해철 의원이 공공노동자들을 찾아 대화를 나눴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과 전해철 의원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한국노총 공공연맹 대표자들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

이날 오후 3시 이재명 전 시장은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공공연맹(위원장 황병관) 사무실을 찾았고, 전해철 의원은 바로 한 시간 후인 오후 4시 공공연맹 대표자들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만났다.

이날 이재명 전 시장을 만난 한국노총 황병관 공공연맹위원장은 "우리는 친노동자 정당 후보를 지지한다는 것은 변함이 없다"며 "노동이 존중받는 정책으로 공공부문 노동자들을 대변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시장은 "노동이 존중받는 정책으로 공공부문 노동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과 일터를 만들겠다"며 "공공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했다.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전해철 의원을 만난 황 위원장은 "국가공기업, 지방공기업 등 노조 현안문제를 국회의원에게 전달하는 시간"이라며 "전 의원은 늘 공공노동자들의 편에서 일을 했고 앞으로도 많은 일을 해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전해철 의원이 9일 오후 4시 국회도서관 회의실에서 한국노총 공공연맹 대표자들을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 전해철 의원 전해철 의원이 9일 오후 4시 국회도서관 회의실에서 한국노총 공공연맹 대표자들을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 공공연맹

관련사진보기


전해철 의원은 "공공노동자들이 요구한 현 20년 근무 명예 퇴직기간 단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는 말에 공감한다"며 "임금피크제를 없애 달라는 요구에도 신경을 쓰겠다, 공공부문 이사장 선임할 때 노조의견을 청취하는 것에 대해 공감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과 함께 온 정재호 의원은 "오늘 의견을 주신 노동 현안들을 잘 해결할 수 있게 하겠다"며 "구체적으로 각 현안을 정리해주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재호 의원과의 국회 간담회에 참석 한 공공연맹 대표자들은 산재병원 공공의료, 승강기 안전분야 인력문제, 상공회의소 산하 노동적폐(사측의 부정), 산업재해, 장애인복지, 사각지대 건설근로자 복지 등의 현안을 건의했다.


태그:#전해철 의원-이재명 전 성남시장, #한국노총 공공연맹 대표자와 대화ㅣ , #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