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성준

관련사진보기


ⓒ 김성준

관련사진보기


매일 아침,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을 나서는 우리를 향해 반갑게 인사해주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우리들의 든든한 지킴이, '경비 아저씨'이다.

아파트 경비원보다는 '경비 아저씨'가 더 익숙한 이 분들은 친근하고 포근한 이미지로 느껴진다. 또한 우리가 거주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이다. 방범 보안, 주차 관리, 택배 보관, 민원 해결 등 아파트 경비원이 담당하고 있는 역할은 매우 크다.

현재, 경비원의 임금 문제, 휴식시간 보장 등 많이 개선된 부분도 있지만 아직도 그들에 대한 대우와 올바른 시민의식이 부족한 상황이다.

지난 1일, 김포의 한 아파트에서 재활용 배출 방법 변경으로 인해 비닐을 버리지 못하게 하자 경비원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사건이 있었다. 다시 방침이 원상복귀되었지만 재활용 쓰레기 대란으로 인해 경비원은 계속해서 주민들과 실랑이를 벌여야 했다.

아파트 단지 내에는 경비원 휴게시간이 공지되어있다. 그럼에도 주민들이 필요로 한다면 자신들의 휴게 시간을 할애한다. 이런 경비원의 노고를 잊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도 난 '경비 아저씨'와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집을 나선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