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추미애 "MB까지 구속되면 자유한국당 대국민 사과해야"
ⓒ 홍성민

관련영상보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두 전직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MB패밀리'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세력'은 가히 '잃어버린 9년'의 주범이라 할 것"이라고 전제한 뒤, "과연 두 전직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과 정치세력의 책임은 없냐"고 자유한국당을 겨냥했다.

이어 추 대표는 "아직까지 자유한국당은 이렇다 할 반성도, 어떤 책임도 지지 않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국민에게 추앙은 고사하고, 추궁만 당하는 대통령이라면 정말 큰 책임은 개인으로서 대통령이 아니라 공당으로서 자유한국당이 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구속된다면, 자유한국당은 모든 정치적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과 역사 앞에 통절한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취재·편집 : 홍성민 기자)


태그:#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이명박, #사과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