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성남시장은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MB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MB 수사와 처벌 없는 적폐청산, 있을 수 없습니다'라는 글을 통해 적폐청산의 대상으로 MB를 지목하며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MB가 어제 측근들과 생일잔치를 열었다"며 "그 자리에서 '국격'과 '국익'을 언급하는 것을 보니 정말 기가 막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격을 떨어뜨리고 국익을 거덜 낸 당사자가 할 말은 아니"라며 "한마디로 후안무치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MB는 박근혜 국정농단의 뿌리"라며 "박근혜 당선을 '만들어 낸' 국정원 댓글 조작사건의 몸통"이라고 지목했다.

아울러 "자원외교비리, 방산비리, 4대강에 다스 실 소유 의혹까지 수사해야 할 대상이 차고 넘친다"며 "우리 시대의 최대과제는 적폐청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MB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법적 책임을 묻지 않고서 적폐청산을 말할 수는 없다"며 "죄를 지었으면 누구든 합당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럴 때 정의도 바로 설 수 있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적폐청산에 예외가 있을 수 없고 시효가 존재할 수도 없다"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라며 글을 맺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 "국익이라는 측면에서 많은 생각 하게 돼"

이명박 전 대통령이 트리플데이를 앞두고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식당에서 친이계 전·현직 수석 및 의원들과 송년 회동을 위해 들어서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왼쪽 뒤는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더 뒤편에는 "이명박을 구속하라" 피켓을 든 시위대도 보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트리플데이를 앞두고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식당에서 친이계 전·현직 수석 및 의원들과 송년 회동을 위해 들어서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왼쪽 뒤는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 더 뒤편에는 "이명박을 구속하라" 피켓을 든 시위대도 보인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발언이 나온 전날 송년 모임은 이 전 대통령의 생일 축하 자리를 겸해 18일 저녁 열렸다. 이재오 전 장관과 이동관 전 홍보수석, 김효재 전 정무수석, 자유한국당 정진석, 권성동, 장제원, 박순자, 이만희 의원,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 등 친이계 인사 4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모임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한민국은 사실 그렇게 작은 나라가 아니다. 11위의 경제 대국"이라며 "국민이 나라 안팎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자신도 어쩌면 국격이라든가, 국익이라는 측면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며 자신의 견해를 전했다. 이는 최근 일련의 논란이 된 각종 현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나타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편, 이날 '다스' 실소유주 의혹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그것은 나한테 물어볼 것은 아니지 않은가"라며 측근 수사에 대해선 웃으며 말을 아낀 것으로 전해졌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이명박, #MB, #다스, #박근혜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