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수완지구 호수공원 '한반도 평화통일 위한 평화 협정' 성명서 발표위해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가 모여 있는 모습이다
▲ IWPG 광주지부 수완지구 호수공원 '한반도 평화통일 위한 평화 협정' 성명서 발표위해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가 모여 있는 모습이다
ⓒ 정보라

관련사진보기


한반도의 통일이 전쟁이 아닌 평화로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광주전남지부가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성명을 발표하고 1000만 명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는 지난 9일 오전 11시에 광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에서 IWPG 한국본부(본부장 윤현숙)와 한반도 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박순좌)'가 공동 주최하고 IWPG 광주전남지부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희숙 여수시 의원과 김은옥 전남여성작가회장 등 각계 인사와 광주전남(목포∙여수∙순천) IWPG 회원들, 광주 시민들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성명서 발표 후 성덕교~W여성병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롯데아울렛까지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거리행진을 펼쳤다.

IWPG는 한국전쟁 정전협정 64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은 6차 핵 개발로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미래 안보를 위해서는 남북 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이 조속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한반도 통일은 '무기가 아닌 평화'로 이룰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평화 의식을 깨우고, 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촉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전국적으로 실시하기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비핵화(NO NUKE) ▲전쟁종식(CESSATION OF WAR) ▲평화협정(ONLY PEACE)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3일부터 약 3개월간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IWPG는 성명서를 통해 향후 천만 서명 결과는 정전협정 당사국인 UN, 중국, 북한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에 전달하여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남북한의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평화협정' 체결에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전쟁종식과 평화협정이 체결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국민과 전 세계인이 함께 이 평화의 행보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영희 IWPG 순천지부장은 "광주전남지역 5개 지부와 협력하여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전쟁을 끝내고 평화를 이루는 일에 여성들이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와 그 힘을 알 수 있는 행사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서명 활동에 광주전남지역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며 좋겠다"고 전했다.

김희숙 여수시 의원은 "이렇게 멋진 평화의 일을 하는 단체가 어디 있느냐? 평화의 일을 위해 더 많은 후원과 기부도 아끼지 않고 더 열심히 평화를 외치겠다"고 말했다.

http://bit.ly/2A2pMec 링크를 통해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100만 서명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태그:#IWPG, #평화통일,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