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남구의회 여선웅 의원
 강남구의회 여선웅 의원
ⓒ 강남구의회 제공

관련사진보기

강남구의회 여선웅 의원이 지난 대선 기간 중에 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 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신연희 강남구청장에 대해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강남구의회 여선웅 의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제 피고인 신분으로 재판을 받게 되는 첫 강남구청이 됐다"면서 "피고인이 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상황에서 구청장직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을 것으로 본다. 자진해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 구청장은 횡령 및 배임 사건까지 여러모로 많은 사건이 엮여있는 만큼 구청장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여선웅 의원은 지난 3월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문재인을 지지하면 대한민국이 망하고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다'라는 글과 '놈현·문죄인의 엄청난 비자금'이라는 제목의 글을 단체 카톡방을 통해 유포했다"고 처음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경찰은 신 구청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기소했으며 검찰은 9일 공무원의 선거운동, 허위사실 공표 및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태그:#신연희 불구속, #여선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