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LG화학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사측의 불법도청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LG화학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사측의 불법도청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LG화학이 지난 20일 밝혀진 노조 불법도청 사태를 사과했다. 회사 측은 "많은 실망감을 느끼셨을 노조원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객관적 조사를 통해 사실을 밝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노조 관계자는 "도청은 회사가 했는데 누가 누구를 조사하나. 꼭 유체이탈 화법을 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25일 LG화학은 'LG화학 노동조합 녹음 이슈 관련 입장 및 사과문'을 발표하고 불법도청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20일 LG화학 익산공장에서 진행된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 도중 노사 협상이 잠시 정회된 상황에서 휴게실로 이동한 노조 간부들이 마이크 형태의 도청 장치가 발견돼 논란이 된 바 있다.

LG화학은 사과문에서 "이번 사건으로 인해 그 동안 LG화학을 응원하고 격려해 주신 분들과 특히 많은 실망감을 느끼셨을 노조원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LG화학은 이번 사건을 상호신뢰를 기반으로 한 당사의 노경 철학에도 부합하지 않는 충격적인 사안으로 보고 있으며,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객관적 조사를 통해 사실을 밝히고 그에 따른 책임을 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설명했다.

LG화학은 외부 기관의 수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 측에서는 투명하고 객관적인 사실 확인을 위해 자발적으로 제3자인 사법기관 등에 조사를 의뢰해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노조에서 제기하고 있는 어떠한 사안에 대해서도 노조와 함께 외부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G화학 청주 오창공장 전경
 LG화학 청주 오창공장 전경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관련자가 밝혀지면 엄중문책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LG화학은 "사실 관계가 밝혀지면, 그 누구라도 그에 상응하는 조치와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이번 사안이 발생한 데 대해, 막중한 책임을 통감 하고 있으며,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실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회사측의 사과에 대해 노조 관계자는 시큰둥한 반응을 비쳤다. 한 노조 관계자는 "불법 도청을 한 당사자가 회사인데 진상조사를 한다고 하니 주객이 전도된 것 같다"며 "도청은 회사가 했는데 누가 누구를 조사하나. 꼭 유체이탈 화법을 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한편 LG화학 노조는 지난 21일 발행한 소식지를 통해 회사의 불법 도청 물품을 설치한 사실을 공개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LG화학, #불법도청, #정도경영, #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