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 연세대 교수를 임명하는 등 총 7명의 차관급 인사를 임명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인사혁신처장에 김판석 연세대 글로벌행정학과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류영진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 통계청장에 황수경 한국개발연구원 산업서비스경제연구부 선임연구위원을 인선했다고 발표했다.

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 이원재 대통령 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 새만금개발청장에 이철우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과 국무2차장으로는 각각 최병환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이 승진, 노형욱 현 2차장이 유임됐다.

인사혁신처장에 인선된 김판석 교수(61)는 경남 창원 출생으로 동아고와 중앙대 행정학과를 거쳐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 대통령비서실 인사제도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임명된 류영진 전 부회장(58)은 경남 통영 출생으로 검정고시를 거쳐 부산대 제약학과를 나왔다. 이후 부산시 약사회 회장,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후원회 회장 등을 지냈다. 청와대는 "안전한 식·의약품 관리를 통해 국민건강을 책임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통계청장에 인선된 황수경 선임연구위원(54, 여)은 전북 전주 출신으로 서문여고, 서울대 화학공학과 등을 거쳤다. 이후 한국노동연구원 데이터센터 소장 등을 지낸 뒤 현재 중앙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등을 맡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 임명된 이원재 비서관(53, 행시30회)은 충북 충주 출신으로 운호고, 서울대 경영학과, 동 대학 행정학 석사 등을 나왔다. 국토해양부 토지정책관·주택정책관 및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등을 역임한 '주택정책전문가'다.

또 새만금개발청장으로 인선된 이철우 실장(57, 행시31회)은 전북 남원 출생으로 전주고와 서울대 법학과 학사·석사·박사 등을 나왔다. 이후 농림수산식품부 원양협력관, 국무총리실 평가총괄정책관, 국무조정실 총무기획관 등을 지낸 후 현재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을 맡고 있다.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과 2차장 자리에는 각각 승진과 유임이 이뤄졌다. 국무1차장으로 임명된 최병환 실장(53, 행시33회)은 부산대 사대부고와 서울대 공법학과 등을 나와 국무조정실에서 기획총괄정책관, 사회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국무2차장으로 유임된 노형욱 2차장(55, 행시30회)은 전북 순창 출신으로 광주제일고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등을 나왔다. 이후 기획재정부 행정예산심의관, 사회예산심의관, 재정관리관 등을 거쳐 "재정·예산에 전통한 관료"라는 평을 받는다.


태그:#문재인, #식약처, #통계청, #청와대, #국무총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