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접수중] 제3회 가족 공도함소아당뇨캠프(가족캠프)

17.06.23 17:36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 김광훈

[접수중] 제3회 가족 공도함소아당뇨캠프(가족캠프) 안내(9월 16일~17일)

http://cafe.naver.com/iddm/10342 <- 공식카페 댓글접수 바로가기

※사진이나 동영상내용이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공식카페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제5회 공감하고 도전하며 함께하는 소아·청소년 당뇨캠프 접수안내"

지난 4년간 행정자치부와 서울특별시의 공익지원활동으로 진행된 공도함캠프 가족캠프 세번째 이야기를 충주시와 함께 시작하게 됩니다.

공도함캠프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아·청소년당뇨캠프위원회(위원장 전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이대열교수)에서 주관하며, 충주시, 대한당뇨병학회, 강남성심병원, 을지대학교병원 후원, 메드트로닉코리아, 바야다코리아 협찬으로 진행되는 소아·청소년 당뇨병 가족캠프로서, 국가와 지자체에서 인정하여 진행하는 유일한 공익프로그램이며, 사는지역과 다니는병원의 제약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열린 캠프입니다.

공도함가족캠프는 의료교육, 간호교육, 사회복지교육, 영양교육 이외에도 스포츠, 레크레이션, 아나운서실습, 캠프파이어 등 체험활동 중심으로 진행되며, 1대 1 활동을 통해서 공동체의식과 자기관리능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캠프목적
소아·청소년 1형 및 2형 당뇨인을 대상으로 캠프 참가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캠프를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당뇨관리, 합병증 예방과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구체적 당뇨 관련 건강지식을 함양시키고 교육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캠퍼 및 자원봉사 스탭 모집대상

1. 캠퍼 및 가족
소아·청소년 당뇨 환우(~고등학교 3학년)로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탭선생님의 의견과 규칙을 따를 수 있는 사람

2. 자원봉사자
1) 멘토 및 스탭
20대~30대 청춘으로서 열정과 패기가 넘치며,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사람
2) 촬영 및 영상 팀
캠프 활동 모습을 카메라에 담거나, 비디오 영상 촬영이 가능한 사람

3. 전문가 스탭
1) 안전을 위한 상주의사(전공의, 인턴 포함)
2) 당뇨관리 특강교육과 상주가 가능한 간호사
3) 당뇨관리 식이교육과 상주가 가능한 영양사

* 모집인원 : 가족포함 총 60명 이내 / 스탭자원봉사자 10명이내 / 전문가스탭 10명 이내(추후 상황에 따라 축소 또는 증원할 수 있음)

* 모집기간 : 1차 접수 마감 7월 30일 (상황에 따라 추후 2차 모집 예정)

* 지원방법 : 공식카페 접수안내에 댓글 후 이메일로 서류를 접수(첨부파일 다운로드)

* 선정방법 : 선착순으로 선정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사전접수를 하셔도 참여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자원봉사자의 경우 선착순이 아니며, 서류심사 통과후 협회에서 진행되는 사전캠프에 참석해야만 활동 가능합니다. 멘토와 스탭 구성은 협회에서 선발함)

* 캠프기간 : 2016년 9월 16일 ~ 9월 17일 / 1박 2일 충청북도 충주시 자활연수원

* 회비 1만원(회비이므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2017년 당뇨학교 멘티무료
정회원무료
자원봉사자 및 전문가스탭 무료

공도함캠프 회비 계좌: 신한은행 100-032-185871(한국소아당뇨인협회 회비전용계좌)

※ 캠퍼 접수방법 공식카페에 댓글로 접수 후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서류를 보내고 회비 입금이 완료되면 접수가 완료 됩니다.

※ 스텝 및 자원봉사단에 지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파일을 다운 받아서 이메일 접수 해주시면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 이메일 접수 주소
iddm@hanmail.net

※ 문의사항
02-572-0366 한국소아당뇨인협회
010-9534-0366 선진희 과장

*캠프참가 특전*

*각종기념품 제공*

*당뇨에 부담없는 건강빵(명장 고재영)

*수료증(캠프위원장 명의)

*우수자 표창(캠프위원장 또는 협회장 표창)

*추후 장학금 지원시 가산점

*MVP 시상 - 부상 오락실게임기(40만원상당-800가지 게임이 들어있으며, 가족 1팀과 자원봉사자 1명을 시상합니다.)

*특별프로그램으로 당화혈색소 HBA1C검사, 구강검진을 진행합니다.

*국가대표 한기범의 농구교실과 다양한 체험,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캠프파이어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매년 마감날짜가 다가오면 접수자가 많아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참석을 원하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