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아직 윈도8, 아직 갤럭시 S4
17.04.29 13:21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아직 윈도8, 아직 갤럭시 S4

요즘 새로 선보인 갤럭시8에 대한 세인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한 세대 전에 전쟁을 겪고 잿더미 속에서 먹을 게 없어 미국의 원조없이는 하루하루를 살 수 없었던 민족이 불과 몇십년 만에 안드로이드폰 세계 시장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룬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더구나 그런 기업이 하나가 아니고 LG까지 두 개나 된다는 것은 정말 기적과 같은 일입니다.

컴퓨터가 세상의 모든 일을 해결할 것 같았던 때가 있었는데, 애플에서 스마트폰을 내놓으면서 컴퓨터와 스마프톤이 세상을 이끄는 쌍두마차가 되었습니다. 이게 불과 10년도 되지 않는 사이에 일어난 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하나뿐인 1강 시대가 애플의 등장으로 양강 구도가 되었고, 스마트폰이 애플과 구글로 다시 양분되면서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의 3강 구도로 재편이 되었습니다. 이 3강 구도 속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히려 퇴색하는 분위기마저 느껴집니다.

그래도 아직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영향력이 쇠퇴하지 않은 것은 윈도 업그레이드 뉴스가 새로운 스마트폰의 등장 못지않게 세인들의 지대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윈도가 윈도8에서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저는 아직도 윈도8을 쓰고 있습니다. 윈도비스타를 쓰다가 노트북이 너무 느리고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아, 쓰기가 너무 불편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윈도8이 세상에 나왔던 2012년에 바로 윈도8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결과는 너무 해피했고, 지금까지도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해서 업그레이드를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윈도8과 갤랙시 S4 ⓒ 김재영

스마트폰은 갤럭시 S4를 쓰고 있습니다. S4는 2013년에 나왔지만, 저는 2016년 1월부터 쓰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디스커버를 쓰다가 아내가 쓰던 S2를 물려받아 쓰는 중에, 아내가 S6로 갈아타면서 아내가 쓰던 S4를 다시 물려받은 것입니다.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역사 ⓒ 김재영

S6를 쓰는 아내가 S4보다 훨씬 좋고 쓰기 편하다고 하는데, S2를 쓰던 저는 S4가 정말 좋습니다. 이거 이상 더 필요한 것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S8이 나오고 있는 세상에서 아직도 S4를 쓰면서 해피해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4 초기화면 ⓒ 김재영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