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7민주평화포럼, 정의연대, 개혁입법네트워크, 노후희망유니온, 민권연대등 시민사회단체들이 헌재의 조속한 탄핵인용과 특검 기간 연장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이들은 8일 성명서에서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라는 전대미문의 국정농단으로 지난해 12월 9일 국회에서 의결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헌법재판소에서 조속히 인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박근혜와 새누리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안 기각을 압박하며 적반하장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수구 보수단체를 동원하여 여론전을 펴고, 청와대 압수수색을 거부하며 특검과 헌재를 무력화시키려 한다"고 하였다.

또한, 이들은 성명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특검 수사기간을 120일로 연장하는 의안을 조속히 의결하고, 청와대 압수수색 등을 강제하는 관련법 개정에도 나서라"고 성명에서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라는 전대미문의 국정농단이 벌어졌고, 헌정질서가 유린되었다. 국가안보와도 관련된 온갖 기밀 문건들이 최순실에게 유출되어 사적인 이익의 수단이 되었고, 문화계를 비롯한 사회 전방위적 블랙리스트 의혹, 재벌 경영권 승계와 재벌총수 사면과정에서 이루어진 뇌물수수와 각종 비리 등에 근거해 지난해 말 12월 9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의결되었다. 국민들은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심판이 조속히 인용되고 일벌백계 차원에서 국정 농단세력이 확실하게 단죄되길 바라고 있다.

그러나 박근혜와 최순실은 검찰과 특검에서 밝혀진 증거조차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지연작전을 펴고 있다. 황교안은 대통령 권한대행을 감투 삼아 이미 국민으로부터 사실상 탄핵 당한 박근혜의 정책을 오히려 강행하는 한편으로,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영장집행은 청와대에 맡길 일이라며 공무집행 방해를 방조하고 있다. 박근혜와 새누리당, 그리고 1%의 기득권 세력들은 수구 보수 단체를 매수 동원하여 헌법재판소의 탄핵안 기각을 압박하며 적반하장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여론전을 펴면서 특검과 헌재를 무력화시키려 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첫째, 박근혜와 황교안의 국정농단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게 헌법재판소는 2월 중에 박근혜 탄핵을 인용하라.

둘째, 국회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동료 의원 57명의 서명을 받아 발의한 특검 수사기간을 120일로 연장하는 의안을 조속히 의결하고, 청와대 압수수색 등을 강제하는 관련법 개정에 나서라.

2017년 2월 8일

2017민주평화포럼, 정의연대, 개혁입법네트워크, 노후희망유니온, 민권연대



태그:#조기탄핵, #특검기한연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의연대(http://justice.ne.kr) 사무총장, 블로거 http://blog.naver.com/handuru, 동양미래대학 로봇자동화공학부 겸임교수로 4차산업혁명, IOT , AI, 아두이노 강의. 과학사,BIG DATA,기계학습,농업자동화,금융공학,시사,불교, 문학과 상고사, 근대사에 대한 글 게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