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6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 전체회의에 참석해 안경을 고쳐 쓰고 있다.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6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 전체회의에 참석해 안경을 고쳐 쓰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19일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주변의 많은 권유로 고민을 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정말 우려스러운 것은 제가 '당내 갈등의 중심에 서는 것'이었다. 지금은 제가 나서기보다 후배들에게 기회를 줘야 할 때'라는 게 결론"이라고 말했다.

20대 국회 최다선(8선)인 서 의원은 그 동안 친박계로부터 전대 출마 권유를 받아왔지만, 비박 진영으로부터 출마하지 말라는 압박을 받아왔다. 18일 불거져 나온 윤상현·최경환 의원의 녹취록에서 두 의원이 서 의원을 위해 김성회 전 의원의 지역구(경기 화성갑) 불출마를 요구하는 내용이 나온 것도 이번 결정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서 의원의 보도자료 전문은 다음과 같다.

<8·9 전당대회에 관한 서청원의 입장>

저는 그동안 '대표경선에 출마할 군번이 아니다'라고 일관되게 말씀드렸습니다.

주변의 많은 권유로 고민을 한 것은 사실입니다. 판단의 기준은 '당의 화합'과 '정국의 안정','정권재창출'이었습니다. 정말 우려스러운 것은 제가 '당내 갈등의 중심에 서는 것'이었습니다.

저의 결론은 '지금은 제가 나서기 보다 후배들에게 기회를 줘야 할 때'라는 것입니다. 저는 당내 최다선으로서 새로운 대표와 지도부에 병풍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전당대회 대표경선 과정에서 제가 거론되지 않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경선주자와 당원에게 당부드립니다.

당내 경선은 '당의 화합'과 '치유'의 장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갈등의 씨앗을 심는 경선이라면 정권재창출은 불가능해 집니다.

감사합니다.



태그:#서청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