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현혜란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3일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 원인 중 하나로 서울메트로의 낙하산 인사가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야말로 서울메트로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한 분"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혁신비대위 회의에서 "구의역 사고 직후 사퇴한 전 감사 지용호 씨는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하철 운영과 관련 없는 문재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가 어떤 경위로 서울메트로 감사에 임용됐는지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또 "서울메트로 상층부에 서울시장 측근과 더민주 관계자가 포진했다는 언론의 문제 제기에 대해서도 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사고와 관련해 갑자기 새누리당 책임론을 들고 나오며 제2의 세월호를 운운했다"면서 "국가 지도자를 꿈꾸는 문 전 대표가 우리 사회의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는 발언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구의역에서 숨진 19살 김 군은 서울메트로의 탐욕과 이를 방치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관리 부실로 숨진 것"이라며 " 박 시장이 이 사건 때문에 대국민 사과까지 했고 서울메트로는 수사 당국의 불법행위를 조사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서울메트로는 협력업체 퇴직자 취업 비율을 강제해 매달 440만 원을 지급했고, 그 때문에 비정규직인 19살 김 군은 140만 원에 불과한 급여를 받고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웠다"면서 "이 문제에 대해 우리 새누리당은 모든 수단을 강구해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정진석, #문재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