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정식 예비후보는 20대 총선에서도 압승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 경기시흥을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예비후보 조정식 예비후보는 20대 총선에서도 압승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 김영주

관련사진보기


'야당텃밭'으로 불리우며 비교적 상대후보와의 큰 표차이로 당선을 거머쥐었던 경기시흥을 지역도, 국민의당 후보가 더해진 3자구도가 되면서 누구도 당선을 자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새누리당은 김순택, 박식순 예비후보간 경선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먼저 공천장을 거머쥔 4선 도전 더불어민주당의 조정식 예비후보(52·국회의원)를 만났다.

더불어민주당의 거침없는 '컷오프'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조정식 예비후보는 "공천을 자신했다"는 입장을 보였다. 성실한 의정활동도 이유이지만, 지난 19대 총선당시 새누리당과의 표차는 전국 상위에 매겨졌다고 한다.

실제로 19대 총선 결과를 보면, 조정식(민주통합당) 34,596표, 김왕규(새누리당) 21,337표로 무려 13,259표차였다. 시흥갑 지역이 백원우(민주통합당) 39,737표, 함진규(새누리당) 39,939표로 새누리당 함진규 후보가 202표차로 당선된 상황을 감안하면, 경기시흥을의 선전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선거가 28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조정식 예비후보는 "이른 아침부터 전철역, 아파트, 상가와 거리에서 만나는 시민들의 당면한 현안은 먹고사는 문제로, 경제문제에 총력을 기울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관련하여 시흥시의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4선에 성공하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가장 많이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는 시흥을 한단계 도약시켜 더 크게 키우느냐, 아니냐의 분수령이 되는 중요한 선거이자 국민안전, 역사, 경제, 남북관계 등 모든 분야에서 낙제점인 무책임한 새누리당 정권으로부터 우리나라의 미래를 되찾아와야 하는 중대한 시점이다"

특히 '시흥을 잘 알고, 일 잘할 수 있는 큰 일꾼의 적임자'로서 다선의원의 힘으로 지역발전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9대 총선에서 '명품교육도시, 서울대 시흥캠퍼스 유치'를 핵심 공약으로 제시한 조정식 예비후보. 그간의 활동을 뒷받침하듯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서울대 유근배 부총장이 참석하여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대우조선해양 연구소 건립, 교육협력사업 등 여러 사업들이 차분하게 진행되어가고 있다"며 서울대 사업추진 여부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다선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모습.
▲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조정식 예비후보 다선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모습.
ⓒ 김영주

관련사진보기


20대 총선에서는 '교통망확충과 교육문화도시'를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조정식 예비후보는 "배곧신도시,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등의 개발로 교통망 확충이 시급한 점을 고려하여 월곶과 배곧, 정왕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잇는 노면전철인 '트램' 을 도입하겠다"며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의 전철노선과 배곧대교를 하루 속히 건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토취장에 '스마트카 밸리' 를 조성하여 시흥의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제시했다. 시흥의 강점인 자동차 부품산업과 연계하여 우리나라 스마트카 산업의 핵심으로 육성시켜 시흥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시흥시의 현안인 서울대 시흥캠퍼스(1단계)를 완공하고,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서울대 기숙형캠퍼스(RC), 서울대병원 등 기획하고 밑그림을 그린 이 모든 일들을 마무리까지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조정식 예비후보는 "3선 의원으로서 한 번도 구설수에 오르지 않고, 시민들과 신뢰를 유지하며 소통하려고 애써온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선거를 치를 때마다 느끼는 교훈은 진심을 갖고 시흥시민을 대하면, 시민들은 지혜로운 판단을 해주신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번의 총선에서 당 지지율보다 높은 득표율로 당선되었고, 그 힘으로 지역발전에 온 힘을 다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4.13총선에서도 초보운전자나 뜨내기가 아닌 진정성 있는 후보이자, 준비된 일꾼인 저를 지지해 주실 것을 믿는다."


태그:#조정식, #경기시흥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