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강남갑 지역은 4월 총선보다 당내 경선이 더 치열한 곳이다. 현재 강남갑은 전ㆍ현직 의원간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재선에 도전하는 심윤조 현 의원(왼쪽)에 도전장을 내민 2선의 이종구 전 의원(오른쪽).
 새누리당 강남갑 지역은 4월 총선보다 당내 경선이 더 치열한 곳이다. 현재 강남갑은 전ㆍ현직 의원간의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재선에 도전하는 심윤조 현 의원(왼쪽)에 도전장을 내민 2선의 이종구 전 의원(오른쪽).
ⓒ 심윤조, 이종구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서울 강남지역. 특히 압구정·청담·도곡 지역이 포함된 강남갑 지역은 매번 선거에서 시민들이 새누리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 새누리당 후보자는 선거를 편안하게 치를 수 있는 곳이다. 이를 반영하듯 새누리당 당내 경선은 본 선거보다 더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누가 새누리당 후보자가 되느냐에 강남 유권자들은 본 선거보다 더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현재 새누리당 강남갑에는 재선을 노리는 심윤조 의원에 17·18대 강남갑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이종구 전 의원이 도전장을 내민 상황이다. 

심윤조 의원은 '대한민국 외교안보 전문가 심윤조가 만드는 세계인류 강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튼튼한 외교와 안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중심 강남이 더 큰 강남, 세계의 중심 강남으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외교전문가답게 최근 한일 위안부 협상 타결과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 많은 언론으로부터 조명을 받기도 했다.

최근 의정보고서를 발간하고 지난 4년간의 의정생활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있는 심 의원은 "대한민국 최고, 강남주민의 애국열정을 가슴에 새기고, 구태에서 벗어나 품격 있는 정치를 펼치며 강남의 글로벌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 명품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맞서는 이종구 전 의원은 '강남은 경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경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전 의원은 28년 동안 재무부 관료로서 IMF외환위기를 극복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경험과 8년간의 국회의원을 통해 경제정책을 조율도 하고 만들어 본 경륜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강남의 경제발전을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전 의원은 "대한민국 경제가 어렵고 강남의 경제 또한 어려운 상황에서 지금은 경제를 제대로 알고, 정책을 마련할 줄 알고, 그것을 추진할 수 있는 그러한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이번에 국회의원이 되면 3선 중진의원이 되어 이러한 것들을 힘차게 추진해 나갈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새누리당 기초·광역의원도 양분

전·현직 국회의원의 치열한 대결 양상 만큼이라 기초·광역 의원들도 각 진영으로 양분되어  후보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모이는 지역 행사에 참여해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현재 새누리당 강남갑에는 2명의 서울시의원과 6명의 강남구의원이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시의원은 각각 양 진영으로 나눠졌고 구의원은 4명이 심 의원 측에, 2명이 이 전 의원 측에서 각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렇게 양분되어 있는 현재의 상황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 새누리당 당원은 "당내 경선에서 이렇게 양분되어 치열한 혈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경선 이후가 걱정된다"며 "과연 경선에 탈락한 쪽에서 제대로 본 선거에서 협력하는 모습을 보일지 우려스럽다"고 걱정했다.

또 다른 당원은 "경선에서 승리가 곧 당선인 만큼 강남갑 지역은 현재 어느 누가 유리하다고 할 수 없을 만큼 전현직 의원간의 피말리는 혈투가 예상된다"며 "두 후보자가 경선 이후에는 서로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아직 20대 국회의원 선거 선거구가 획정되지 않았지만 강남 지역은 분구가 확실한 가운데 강남갑의 경우 2~4개 동이 분구 지역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어느 동이 분구로 빠지더라도 이변이 없는 한 강남갑은 새누리당 우세 지역인 만큼 경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현직 의원간의 공천 전쟁이 앞으로 더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심윤조 이종구, #새누리당 경선, #강남갑 후보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