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토요일(23일) 오후, 아내와 TV 앞에 앉아 오랜만에 망중한을 즐기는데 느닷없이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알람이 울렸다. 고요를 깬 알람에 화들짝 놀란 나는 누가 무슨 내용으로 문자를 보냈는지 궁금하여 스마트폰의 메시지를 확인했다.

010-8***-2***
위기의 경제, 민생 한...

이런 글이 눈에 들어왔다. 번호가 익숙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 내용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더군다나 우리 국민 모두가 그렇게 느끼고 있는 "위기의 경제"라는 문구가 더욱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어지는 "민생 한..." 또한 끊기긴 했지만 문자를 확인하기에 충분한 '민생'이란 단어여서 문자를 확인하고 말았다.

스팸 문자로 서명 종용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며 서명을 종용하는 스팸 분자 메시지1(스마트폰 갈무리)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며 서명을 종용하는 스팸 분자 메시지1(스마트폰 갈무리)
ⓒ 김학현

관련사진보기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며 서명을 종용하는 스팸 분자 메시지2(스마트폰 갈무리)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며 서명을 종용하는 스팸 분자 메시지2(스마트폰 갈무리)
ⓒ 김학현

관련사진보기


모르는 번호로 온 스팸문자의 경우, 여느 때 같으면 확인하지 않고 곧장 지워버리는 게 나의 문자사용의 통상적 절차지만, "위기의 경제, 민생 한..."이란 문구의 절절함에 끌려 결국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고 말았다.

그런데 그 내용이 요즘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직분을 망각하고 서명했다는 그 대한상공회의소(아래 대한상의)가 벌이고 있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에 동참하라는 거였다. 대통령에 이어 황교안 국무총리와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뒤를 이어 서명했다는 그 서명 말이다.

내 스마트폰에 찍힌 문자 메시지 내용은 아래와 같이 시작했다.

[WEB 발신]
위기의 경제, 민생 한파로 온 국민들이 시름하는 때에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경련 등 경제단체들이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WEB 발신]'이란 문구를 볼 때 누가 컴퓨터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대량 발송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문자를 받은 즉시 문자를 발송한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역시, 전화를 받지 않았다. 전원이 꺼져 있다며 "소리샘 퀵보이스에 녹음을 하겠다"는 기계 속 음성이 들렸다.

이어진 문자 메시지에서 "국민 여러분!!!"이라고 부르며 "경제 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입법을 위해 범국민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또 "한마음으로 소중한 뜻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다.

모두가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입법을 원하는 것 아냐

이런 논리는 가진 자들임에 틀림없는 대한상의와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 측이 경제 활성화를 못 이루는 게 그들이 말하는 '서비스산업 발전법안'이나 '기업활력 제고법안' 그리고 '노동개혁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아서 그런 것처럼 들리게 한다.

이미 정부와 재계는 '서비스산업 발전법안'이 일자리 69만 개를 창출하고, '기업활력 제고법안'이 신업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이며, '노동개혁법안'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나 일부 재계의 의견과는 달리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특히 노동법의 경우 '노동법 개악'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많다. '일자리 창출'의 노동 개혁이 아니라 '쉬운 해고'의 노동개악이라는 의견이 노동계를 비롯한 학계의 우려의 목소리다.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는 스팸 문자 메시지의 URL을 클릭하면 나오는 대한상의의 서명 화면(대한상의 누리집 갈무리)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을 알리는 스팸 문자 메시지의 URL을 클릭하면 나오는 대한상의의 서명 화면(대한상의 누리집 갈무리)
ⓒ 대한상의

관련사진보기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스팸 문자는 URL을 걸어 아래와 같이 직접 서명운동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래의 URL주소를 클릭하시면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서명하시는 분의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서명 참여하기> 아래 클릭하세요.
http://m.korcham.net/Service/Kcci/appl/SignAgree2.asp

다량 스팸으로 서명 종용, 상식 아냐

이것뿐이 아니다. 이런 스팸 문자를 다량으로 다른 이들에게 무작위로 보낼 것을 종용하고,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도 퍼뜨릴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렇게까지 해서 얻어지는 게 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문자와 카톡,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주변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100명~500명씩 전달해 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스팸 문자는 상식을 뛰어넘는 것이다. 몰상식이 '일베' 수준이다.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있는 국민을 우롱한 처사라 아니할 수 없다.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주최 측은 속히 이런 스팸 문자를 통한 서명 운동 종용을 중단하기 바란다. 또한 이런 수단방법을 가라지 않는 서명운동이 '민생 구하기'인지 심사숙고하기 바란다.


태그:#대한상공회의소, #전경련,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노동입법
댓글2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늘도 행복이라 믿는 하루가 또 찾아왔습니다.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엮으며 짓는 삶을 그분과 함께 꿈꿉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